본문 바로가기
넓은 뉴스

삼천리도시가스 카드 자동이체 변경하는 방법 (ft.카카오톡)

by 조조새 2024. 2. 8.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적어도
한 달에 1개씩은
혜택 받고 살아가자!

조조새입니다 :)


 

 

띵동~

지난주에 살고 있는 집으로
도시가스 고지서가 날아왔어요.

 

 

nono 아니지....
사실 제가 인지한 시간순서로 말씀드리면,

먼저, 카드 결제가 거절되었다는

SMS 문자를 받았어요ㅜㅜ

 

 

제가 기존에

도시가스 요금을

체크카드 자동이체로 신청해 놨었는데

돈이 인출되는 시점에

계좌에 잔액이 없으면 빠져나가지 않는 거였어요.

 

삼천리도시가스카드거절 문자

 

그러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하던 와중에

그날 일이 있어
집에 들어가지 못하고

 

그다음 날 집에 들어갔는데
집에 꽂혀있는 도시가스 고지서!!!!

 


후,,, 당장 2월 5일까지 입금을 하라는데

어떻게 하지 하다가 12시 지나서

2월 6일이 되어버림...

 

아침에 뭐 어떻게 해보자 하고

출근했다가 집 와서 어쩌고 하다 보니
2월 7일...

 

이제는 정말 정신 차리자 해서

고지서를 찬찬히 읽어보던 중

계좌이체를 하라는 문구를 발견함

그리고 giro 사이트에 들어가서 뭐

납부하면 된다 어쩌고 문구를 봄

 

폭풍 검색!!!!

일단 내가 알고 싶은 것

 

*카드로 결제하고 싶음

*계좌이체 말고 다른 방법 없음???

삼천리도시가스 카카오톡 알림톡안내

 

결론은?

 

없음;;; 그냥 자동이체를 시켜놔야만

카드로 금액이 빠져나가더라구요,,,

 

이미 나는 체크카드 잔액 부족으로 실패했으니

계좌이체를 하는 수 밖에...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연체료가 발생한다고 하기에

그냥 고지서에 나와있는

가상계좌번호로 입금을 했습니다.

ㅠㅠ

(카드 납부 방법 아시는 분들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사실 지난번에 아파트 관리비 역시

체크카드로 해놨다가

잔액 부족으로 인출이 안되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인간은 역시 똑같은 실수를 반복 한...다

 

이번기회에 진짜 안되겠다 싶어

인출되는 카드를

체크카드에서 신용카드로

변경하기로 했어요.

 

 

 

 

삼천리도시가스 신용(체크)카드

자동이체 신청/변경하기

 

step1

카카오톡에 삼천리 도시가스 채널을 추가합니다.

 

 

step2

하단의 '채널메뉴' 바를 클릭하면

쭈욱 4개의 버튼이 올라옵니다.

그중, '자동이체' 버튼 클릭

 

 

 

 

step3

자동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채팅창에 '자동이체'로 입력이 됩니다.

역시 자동으로 삼천리로 부터 답장이 오는데요,

[본인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삼천리도시가스 카카오톡 알림톡안내

 

step4

본인인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역시 또 전체 동의하기를 통해

동의여부를 체크해 주시고,

 

[동의하고 계속하기] 버튼 클릭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삼천리도시가스 카카오톡 알림톡안내

 

 

 

step5

조조새의 경우에는 기존에

자동이체 되어있던 카드가 있으니

그 카드 연결을 해지 먼저 시켜줄 거예요

 

'자동이체 해지'

 

해지가 되었다면

 

[카드자동이체 신청/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등록할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드 정보들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카드번호/유효기간 등

삼천리도시가스 카카오톡 알림톡안내

 

 

step5

모두 다 입력하셨다면

카드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었어요!

 

 

문자까지 오면 확실하게

카드 자동이체 신청 완료!

 

 

삼천리도시가스 카카오톡 문자 안내

 

카드자동이체가 접수되었으며

#월 #일부터는 이 카드로 납부가 된다고

안내 메시지가 왔습니다.

 

관리비 때에는

삼천리 도시가스 전화해서

 

네 제가 집에 살고 있는데

네 제 남편인데요,

네 본인인데요

 

막 전화 걸어서 기다리고상담사랑

본인인증하고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간단히

카드변경을 하니 아주 좋습니다 :)

 

물론 계좌이체로 돈을 낸 것은 너무 슬프지만요 ㅠㅠㅠ

다음 달부터는 신용카드로

미납 없이 잘 지출될 나의 도시가스비,,

 

 

 

 

그나저나 1월 도시가스비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나왔어요ㅠㅠ

 

겨울이라 난방을 안 뗄 수도 없고

그렇다고 안 키자니 춥고어쩌면 좋을까요오오어ㅠㅠㅠ

 


 

 

오늘도 조조새 블로그에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